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법인(대표) 역량강화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1.08.30 13:48 | 조회수 960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2.영광군은 지난 26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 15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를 실시하였다..jpg

    영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장오・김성덕)는 지난 26일 영광군 별관 2층 회의실에서 사회복지법인 대표자 15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법인(대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박민수 강사(한국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석부회장)를 초빙하여 지역 내 사회복지법인의 투명성과 책임성 향상, 효율적인 운영 강화 및 외부추천 이사제도의 이해와 역할 등을 중심으로 법인 이사회 운영과 관련된 실질적인 사례로 진행되었다.

    박민수 강사의 현장 목소리를 담은 내용의 열띤 강의에 교육에 참석한 법인 대표자들은 공감으로 호응하면서 심도있는 질문을 하였다.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 이사제도는 영화 ‘도가니’ 열풍으로 사회복지법인의 인권침해 논란이 증폭되면서 2013년에 ‘사회복지사업법’이 개정되어 법인의 이사 중 1/3을 사회복지위원회 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천한 이사 중에서 선임해야 한다는 제도이다.

    한편, 법정사무 기관인 영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해 외부추천 이사 후보자 40명에 대하여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관내 사회복지법인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매년 외부추천 이사 후보자 관리 및 추천 등을 진행해 오고 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