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부터 문화체험까지~!

기사입력 2019.02.08 14:59 | 조회수 1,465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공공도서관, 2019년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공모사업 선정

    20190208_145919.png

    영광공공도서관(관장 장혜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관하는 2019년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는 지역의 도서관과 지역아동센터 등의 정보소외계층 단체와 협력하여 초등학생들의 책읽기 및 문화체험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영광공공도서관은 백수읍에 위치하여 다문화가정 및 장애아동 등을 폭넓게 지원하는 ‘민들레지역아동센터’와 함께 본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역아동센터에 책을 기증하여 아이들에게 독서환경을 제공할 뿐 아니라 도서관 이용법부터 바른 책 읽기, 책 읽기 후의 다양한 독후활동과 영화, 연극 등의 문화체험까지 제공하는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사업은 아이들이 책을 통해 생각을 확장하고 꿈을 키우는데 이바지 할 것으로 보인다.

    장혜란 관장은“이번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을 통해서 지역의 정보소외계층 아이들에게 다양한 독서경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도서관 사업 외에도 다양한 공모사업을 통해서 보다 많은 학생들과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독서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본 사업 및 기타 도서관 행사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영광공공도서관 전화(☎351-2692) 문의 및 홈페이지(yglib.jne.go.kr)를 참고하면 된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