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2024.04.20 (토)

  • 흐림속초12.0℃
  • 비15.0℃
  • 흐림철원13.5℃
  • 흐림동두천15.2℃
  • 흐림파주15.1℃
  • 흐림대관령8.6℃
  • 흐림춘천14.6℃
  • 흐림백령도13.9℃
  • 비북강릉12.4℃
  • 흐림강릉13.2℃
  • 흐림동해13.5℃
  • 비서울15.0℃
  • 비인천14.4℃
  • 흐림원주15.4℃
  • 비울릉도14.0℃
  • 비수원15.1℃
  • 흐림영월13.5℃
  • 흐림충주14.8℃
  • 흐림서산13.5℃
  • 흐림울진13.6℃
  • 비청주14.1℃
  • 비대전13.6℃
  • 흐림추풍령13.1℃
  • 비안동15.4℃
  • 흐림상주13.6℃
  • 비포항15.0℃
  • 흐림군산13.4℃
  • 비대구14.3℃
  • 흐림전주15.8℃
  • 흐림울산15.9℃
  • 비창원14.6℃
  • 흐림광주17.7℃
  • 비부산15.1℃
  • 흐림통영14.9℃
  • 비목포16.5℃
  • 비여수15.0℃
  • 흐림흑산도14.8℃
  • 흐림완도15.8℃
  • 흐림고창17.0℃
  • 흐림순천14.4℃
  • 비홍성(예)13.4℃
  • 흐림12.9℃
  • 흐림제주21.2℃
  • 구름많음고산16.1℃
  • 구름많음성산18.0℃
  • 비서귀포17.2℃
  • 흐림진주15.0℃
  • 흐림강화15.0℃
  • 흐림양평15.3℃
  • 흐림이천14.5℃
  • 흐림인제13.5℃
  • 흐림홍천14.6℃
  • 흐림태백11.0℃
  • 흐림정선군13.9℃
  • 흐림제천13.5℃
  • 흐림보은13.3℃
  • 흐림천안13.7℃
  • 흐림보령14.0℃
  • 흐림부여13.4℃
  • 흐림금산14.2℃
  • 흐림13.3℃
  • 흐림부안15.1℃
  • 흐림임실14.7℃
  • 흐림정읍17.2℃
  • 흐림남원15.3℃
  • 흐림장수14.8℃
  • 흐림고창군17.5℃
  • 흐림영광군16.8℃
  • 흐림김해시15.3℃
  • 흐림순창군16.3℃
  • 흐림북창원16.1℃
  • 흐림양산시16.8℃
  • 흐림보성군15.9℃
  • 흐림강진군16.3℃
  • 흐림장흥16.0℃
  • 흐림해남16.5℃
  • 흐림고흥15.3℃
  • 흐림의령군15.7℃
  • 흐림함양군13.9℃
  • 흐림광양시14.4℃
  • 흐림진도군16.2℃
  • 흐림봉화14.8℃
  • 흐림영주14.5℃
  • 흐림문경13.5℃
  • 흐림청송군15.8℃
  • 흐림영덕14.3℃
  • 흐림의성16.1℃
  • 흐림구미14.6℃
  • 흐림영천15.2℃
  • 흐림경주시15.8℃
  • 흐림거창12.6℃
  • 흐림합천14.3℃
  • 흐림밀양16.4℃
  • 흐림산청13.6℃
  • 흐림거제14.9℃
  • 흐림남해15.5℃
  • 흐림17.1℃
기상청 제공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 ‘모모, '티티'와 함께 재탄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 ‘모모, '티티'와 함께 재탄생!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 캐릭터 이름 ‘모모’, ‘티티’로 정해져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 ‘모모, 티티와 함께 재탄생!’.jpg

오는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5일간 영광 스포티움에서 개최되는 2020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는 새로 탄생한 캐릭터 ‘모모’와 ‘티티’를 마스코트 삼아 홍보활동 전면에 나설 예정이다. 

군은 지난해부터 캐릭터 개발에 착수해 선호도 조사를 거쳐 캐릭터 디자인을 최종 확정하고 올해 캐릭터명을 ‘모모, 티티’로 결정했다. 

‘모모’는 모빌리티의 ‘모’와 이동을 나타내는 단어인 ‘move’의 첫글자를 결합했으며 ‘티티’는 모빌리티의 ‘티’와 기술을 나타내는‘technology’를 결합해 만들어 이동수단으로써 모빌리티의 무한한 가능성과 기술의 혁신을 상징한다. 

완성된 엑스포 마스코트는 향후 엑스포 홍보계획 및 포스터 이미지와 각종 홍보물 시안 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특히 관내‧외 주요행사 홍보관 운영 성과를 극대화하고 방문객의 관심도를 제고하고자 캐릭터 인형탈을 제작한 점은 영광군의 적극적인 엑스포 홍보활동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가 국제 승인 행사로 거듭나고 대중들이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를 지니기 위해서는 좀 더 친근한 마스코트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새로 탄생한 모모와 티티를 적극 활용하여 ‘e-모빌리티 시티, 영광’ 도시브랜드 확립과 경쟁력 강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