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홍농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전국 청소년 오케스트라 경연대회 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19.11.15 14:47 | 조회수 259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20191108_160539.jpg

    홍농초등학교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지난 8일 김포 아트홀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지역회의가 주최한 제2회 전국 청소년 평화통일 오케스트라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치열한 경쟁속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평화통일 오케스트라 경연대회는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며, 평화통일에 염원을 담은 행사로 지정곡 1곡(우리의 소원은 통일)과 자유곡 1곡(10분 이내 관현악곡)을 과제곡으로 제시하여 예선대회를 거쳐 예선 통과 팀만 본선대회를 실시한 행사이다. 

    홍농초등학교는 자유곡으로 노학종 선생님의 지휘로 ‘into the storm’을 연주하여 대회에 참가한 관중들에게 많은 칭찬과 격려의 박수를 받았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한빛원자력본부와 교육부 그리고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전국 오케스트라 경연대회 및 각종 페스티벌, 지역 축제 등에 참여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중이다. 

    류혜경 교장은 “이번 경연대회 수상은 학생 들과 학부모님들 그리고 강사들이 1년 동안 서로 소통하며 열심히 연습한 결과이며 좋은 성적으로 학교와 영광을 빛낸 학생들에게 감사한다”고 전했다. 

    이어 담당교사 유대현 선생님과 노학종 강사는 “학생들에게 소중한 추억과 경험 그리고 영원히 잊지 못할 귀중한 선물이 된 것 같아 흐뭇하다”라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