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2024.11.25 (월)

  • 구름조금속초5.5℃
  • 맑음-1.8℃
  • 맑음철원-2.2℃
  • 구름많음동두천0.2℃
  • 구름많음파주-0.9℃
  • 맑음대관령-4.5℃
  • 맑음춘천-0.5℃
  • 맑음백령도8.4℃
  • 맑음북강릉5.1℃
  • 구름조금강릉6.7℃
  • 구름조금동해4.7℃
  • 구름조금서울4.5℃
  • 맑음인천6.5℃
  • 구름조금원주2.2℃
  • 구름조금울릉도8.8℃
  • 구름많음수원2.0℃
  • 구름조금영월0.0℃
  • 구름많음충주0.0℃
  • 맑음서산4.5℃
  • 구름조금울진6.0℃
  • 맑음청주4.2℃
  • 맑음대전2.3℃
  • 맑음추풍령1.2℃
  • 맑음안동1.1℃
  • 맑음상주1.2℃
  • 구름조금포항6.9℃
  • 맑음군산5.3℃
  • 맑음대구3.8℃
  • 맑음전주5.8℃
  • 맑음울산6.2℃
  • 구름조금창원7.7℃
  • 맑음광주7.6℃
  • 구름조금부산9.5℃
  • 구름조금통영9.0℃
  • 구름많음목포9.1℃
  • 구름조금여수11.0℃
  • 구름조금흑산도12.3℃
  • 구름조금완도8.2℃
  • 구름조금고창4.1℃
  • 구름많음순천2.1℃
  • 박무홍성(예)0.4℃
  • 맑음0.9℃
  • 구름조금제주13.6℃
  • 맑음고산13.1℃
  • 구름많음성산16.0℃
  • 구름조금서귀포14.9℃
  • 구름많음진주3.2℃
  • 구름조금강화1.6℃
  • 구름조금양평1.5℃
  • 구름많음이천0.3℃
  • 맑음인제-0.9℃
  • 구름조금홍천-1.0℃
  • 구름조금태백-3.0℃
  • 구름많음정선군-2.7℃
  • 구름조금제천-1.8℃
  • 맑음보은-0.6℃
  • 맑음천안0.1℃
  • 구름조금보령5.5℃
  • 흐림부여0.6℃
  • 맑음금산1.1℃
  • 맑음2.4℃
  • 맑음부안4.2℃
  • 맑음임실1.2℃
  • 맑음정읍4.7℃
  • 구름조금남원4.3℃
  • 맑음장수0.1℃
  • 맑음고창군6.0℃
  • 구름많음영광군5.1℃
  • 맑음김해시6.8℃
  • 구름조금순창군4.0℃
  • 구름조금북창원7.4℃
  • 구름조금양산시5.7℃
  • 구름조금보성군4.9℃
  • 구름많음강진군6.4℃
  • 구름많음장흥4.8℃
  • 구름많음해남10.6℃
  • 구름많음고흥6.1℃
  • 구름조금의령군3.6℃
  • 구름조금함양군1.4℃
  • 구름많음광양시7.6℃
  • 구름많음진도군6.5℃
  • 구름조금봉화-0.2℃
  • 구름조금영주-0.3℃
  • 구름조금문경1.0℃
  • 구름조금청송군-2.0℃
  • 구름조금영덕4.0℃
  • 맑음의성-0.4℃
  • 맑음구미2.2℃
  • 맑음영천1.7℃
  • 맑음경주시2.7℃
  • 구름조금거창0.8℃
  • 구름조금합천2.8℃
  • 구름조금밀양4.5℃
  • 구름조금산청2.3℃
  • 구름조금거제7.0℃
  • 구름조금남해7.7℃
  • 맑음5.6℃
기상청 제공
영광군 대중교통체계 새로운 10년의 시작 "준공영제"도입 논의 되어야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 대중교통체계 새로운 10년의 시작 "준공영제"도입 논의 되어야

운송업체, 원가 상승은 불가피한 일공공제 성격 강한 대중교통에 수익만을 따질수 없어

5.PNG

최근 법성터미널 폐쇄와 지난해 발생한 영광군 버스터 미널 폐쇄 등의 원인이 민간 업체들의 수익성 악화가 주요원인으로 나타나 군내버 스의 공공성 강화,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는 ‘준 공영제’도입을 고민해봐야 한다는 목소리가 제기되고 있다.

먼저 대중교통 준공영제는 지난 2004년 서울시에서 처음 도입된 정책으로 상습적인 비수익 노선 운행 기피및 대중교통 운영체계를 민간회사 자체에서 결정하여 공익보다 사익이 우선되는 것을 보완 하기 위해 만들어 졌다.

영광군에 준공영제가 실시 된다면 영광군은 공공수요 에 따른 노선 조정, 운행 방식, 운행평가, 재정 지원등을 담당 하고, 민간회사는 노선 운행 및 차량 관리, 운수 종사자 관리, 터미널 시설물및 운영 등을 위탁 관리하게 된다.

준공영제가 실시된다면 영광군의 대중교통은 다음과 같은 개선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첫 번째 교통 약자에게 보다 개선된 대중 교통 서비스를 제공 할 수있다.

현재 시행 되고 있는 천원 버스와 함께 비수익노선을 안정적으로 운영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두 번째로 낙후된 민간 버스터미널의 시설 개선을 통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 할수 있다.

세 번째로 운수종사자의 처우개선 및 안정적인 노선 운행으로 버스 사고가 감소 하게 된다는 것이다. 영광교통측도 준공영제 도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천원버스도입으로 매출은 정해져 있는데 최근 주52시간 근무제에 따른 인건비 상승 등 원가상승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언제까지 손해를 감내 할수가 없기에 대중교 통에 준공영제 도입이 필요 하다고 설명 했다.

먼저 민간회사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 하다. 또한 예산조달에 대한 부분도 충분히 연구 되어야 한다. 또한 서울시와 경기도 지자체들의 준공영제 운영에 따른 문제점들도 직접 확인하고 공청회 등을 통해 영광군 특성에 맞는 ‘준공영제’를 도입해야 할 것이다.

해ㄹ룡고.PN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