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인구감소 돌파구 찾기에 군 역량 집중!

기사입력 2018.05.08 17:48 | 조회수 398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4.영광군, 인구감소 돌파구 찾기에 군 역량 집중!.jpg

    영광군이 인구 절벽 해소를 위한 돌파구 찾기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영광군은 지난 5월 4일 인구 늘리기 장기 로드맵 수립 일환으로 인구정책 수립을 위한 신규시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저출산·고령화와 지역 인재 유출 등에 따른 인구 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종합 계획 수립의 첫 단추를 여는 토론의 장이 됐다.

    당초 부서장급만 참여하는 보고회에서 담당급까지 확대 참여시켜 2시간에 걸쳐 격의 없는 열띤 논의가 이어졌고 새로 발굴된 71건 중 가능 시책 43건, 개선 시책 12건, 재검토 5건, 제외 11건을 검토했다

    군은 보고회 시 논의된 과제에 대한 검토 및 보완과 추가 시책 발굴을 추진하여 이번 달 말에 2차 보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군민의 의견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정책 수립을 위해 인구정책 설문조사 및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과 계층별 간담회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전 군민이 참여하는 인구정책 토론회 개최를 계획하는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의견을 수렴한다는 방침이다.

    영광군 관계자는“군 인구가 5만 4천여 명 선까지 하락하는 등 가까운 장래에 인구감소 등에 따른 문제가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으며, “금년 하반기 중 인구문제 대응을 위한 중장기 종합 계획을 수립해 인구문제에 체계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