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봄맞이 일제 대청소』 실시

기사입력 2018.04.02 16:11 | 조회수 237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영광백수해안도로 환경정화활동-

    3.영광군, 『봄맞이 일제 대청소』 실시-1.jpg

    영광군에서는 새봄을 맞아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깨끗한 영광 만들기”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영광군 292개리 전 마을에서 주민 약 4,500여명이 참여하여, 겨우내 묵었던 찌든 때를 벗고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봄을 맞을 수 있도록, 마을 진입로․안길, 마을회관, 버스승강장, 공한지, 관광지 등의 정화활동과 주변 정비를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특히, 이날 환경정화활동은 나들이하기 좋은 봄을 맞이하여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백수해안도로에 구간별 실․과․소 책임담당 구역을 지정 원불교 입구에서 답동마을까지 약 8㎞ 구간을 중점적으로 겨우내 버려진 쓰레기 수거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해 약 15톤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3.영광군, 『봄맞이 일제 대청소』 실시-2.jpg

    백수해안도로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대한민국 경관대상 최우수상 수상’ 등 관광지를 대상으로 한 크고 작은 상을 휩쓸 만큼 서해안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점점이 떠 있는 섬들과 어울려 칠산바다를 끼고 펼쳐지는 석양의 붉은 노을은 관광객들의 가슴에 오랫동안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강렬한 이미지를 선물하고 있다.

    영광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쾌적하고 깨끗한 영광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자 환경정화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으며,“새봄을 맞아 우리 군을 찾는 모든 분들이 깨끗하고 아름다운 영광 모습을 함께 즐기고 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