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2024.11.24 (일)

  • 맑음속초4.2℃
  • 맑음-3.2℃
  • 맑음철원-3.6℃
  • 맑음동두천-1.9℃
  • 맑음파주-1.8℃
  • 맑음대관령-5.5℃
  • 맑음춘천-1.8℃
  • 맑음백령도7.2℃
  • 맑음북강릉3.4℃
  • 맑음강릉4.2℃
  • 맑음동해3.3℃
  • 맑음서울2.7℃
  • 맑음인천3.4℃
  • 맑음원주0.8℃
  • 구름조금울릉도6.6℃
  • 맑음수원0.4℃
  • 맑음영월-0.6℃
  • 맑음충주-1.2℃
  • 맑음서산0.4℃
  • 구름조금울진3.2℃
  • 맑음청주2.6℃
  • 맑음대전1.3℃
  • 맑음추풍령0.6℃
  • 안개안동0.5℃
  • 맑음상주-0.3℃
  • 구름많음포항7.5℃
  • 맑음군산1.7℃
  • 구름조금대구4.0℃
  • 맑음전주4.0℃
  • 구름많음울산6.0℃
  • 맑음창원8.5℃
  • 맑음광주3.9℃
  • 구름많음부산9.6℃
  • 구름조금통영8.6℃
  • 구름조금목포5.8℃
  • 구름조금여수9.2℃
  • 구름조금흑산도10.2℃
  • 구름많음완도6.5℃
  • 구름조금고창-0.6℃
  • 구름조금순천-0.3℃
  • 박무홍성(예)-1.3℃
  • 맑음-0.2℃
  • 흐림제주9.6℃
  • 구름조금고산9.9℃
  • 구름조금성산10.7℃
  • 구름많음서귀포10.3℃
  • 구름조금진주3.5℃
  • 맑음강화0.5℃
  • 맑음양평0.2℃
  • 맑음이천-0.5℃
  • 맑음인제-2.0℃
  • 맑음홍천-2.2℃
  • 맑음태백-4.3℃
  • 흐림정선군-1.1℃
  • 맑음제천-2.4℃
  • 맑음보은-1.3℃
  • 맑음천안-1.3℃
  • 맑음보령3.2℃
  • 맑음부여-0.4℃
  • 맑음금산-0.3℃
  • 맑음0.6℃
  • 맑음부안1.2℃
  • 맑음임실-0.3℃
  • 맑음정읍1.0℃
  • 맑음남원1.3℃
  • 맑음장수-1.1℃
  • 맑음고창군1.4℃
  • 맑음영광군1.1℃
  • 구름많음김해시7.3℃
  • 맑음순창군0.1℃
  • 구름조금북창원7.4℃
  • 흐림양산시9.6℃
  • 구름조금보성군4.3℃
  • 구름조금강진군3.8℃
  • 구름조금장흥2.7℃
  • 구름많음해남2.4℃
  • 구름조금고흥7.3℃
  • 구름조금의령군4.4℃
  • 맑음함양군1.0℃
  • 구름많음광양시7.8℃
  • 구름조금진도군4.5℃
  • 맑음봉화-1.1℃
  • 맑음영주-1.8℃
  • 맑음문경-0.4℃
  • 맑음청송군-1.7℃
  • 맑음영덕3.0℃
  • 맑음의성-0.7℃
  • 구름조금구미2.0℃
  • 구름많음영천1.3℃
  • 구름많음경주시5.2℃
  • 흐림거창0.9℃
  • 구름조금합천2.9℃
  • 구름많음밀양6.1℃
  • 구름조금산청1.1℃
  • 구름조금거제7.1℃
  • 구름많음남해7.7℃
  • 구름많음8.3℃
기상청 제공
어바웃 아젠다 no.7 "능동적이고 적극적 정책홍보로의 전환이 GREAT 영광의 시발점이 될 것"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바웃 아젠다 no.7 "능동적이고 적극적 정책홍보로의 전환이 GREAT 영광의 시발점이 될 것"

영광군청 청사(군정구호 변경).jpg

7월 1일 출범한 강종만 영광군수의 군정이 미래 지향적인 영광 발전을 위해 현재 영광군의 주요 아젠다가 무엇인지 민심을 청취하여 살펴보는 시리즈로 만들어 발간하는 중이며, 일곱 번째 아젠다는 무엇인가에 대한 군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미디어가 다양해지면서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뉴 미디어 시대에 민선 8기 영광군정에 있어 가장 핵심적으로 변화하고 단단해져야 할 분야에 홍보 분야도 빠질 수 없다.

민선 7기 때부터 대두되었던 홍보파트의 미흡한 부분에 대해 영광군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타지역 외주업체에 의뢰해 제작되는 영상물이나 홍보물 또한 문제라는 지적이다.

언론인 A씨는 “일단 지자체의 홍보 부분에 있어 언론 홍보 담당자의 고객은 누구인지에 대한 문제의식이 절실한 실정이지만 전문적인 분야의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의식이 미흡한 부분이 있다. 영광군 홍보의 가치를 잘 설정하고 실행하는 데 있어서 지역민들과의 협심이 시너지를 낼 것이며 방법에 대해서도 고민해야 할 시점이다”라고 말했다.

또 “영광군의 홍보의 고객은 언론과 군민, 나아가서는 전 국민들인데 현 홍보계는 진짜 고객이 누구인지 조직에 대해 여론 환경을 어떻게 조성해야 하는지 일련의 홍보계 활동들은 적극적으로 보이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언론인 B씨는 “영광굴비를 팔기 위해서는 영광굴비를 위한 어민들의 땀과 열정을 어떻게 홍보하느냐도 중요하며, 특히 강종만 군수의 전 의정 활동에서도 굴비 수출에 대한 시도와 굴비 세일즈에 관심이 있던 모습으로 보아 군과 호의적인 언론 활동을 통해 ‘굴비를 팔기 위해 지금 영광군이 얼마나 절박한가’를 알려 굴비 값 하락을 떠나 홍보 부분에 후한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홍보성 예산의 경우엔 언론이나 미디어에 나눠주기식이 아닌 기사의 높은 퀄리티를 요구해 동행 취재나 언론사별 수준 높은 편집력을 요구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홍보계가 맡고 있는 보도자료에 대해서도 “보도자료는 그냥 내 생각을 쓰는 것이 아닌, 목적이 명확한 글쓰기로서 일단 기자의 관심을 끌어 기자가 기사를 쓰게 만들어야 한다”고 전했다.

공무원 C씨는 “보도자료의 경우 홍보계에서 각 실과소 직원에게 쓰도록 강요하는 것이 아닌 홍보계획이 세워지면 실과소에 자료를 요구해 전문적으로 글쓰는 이에게 수준 높게 작성토록 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는 것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영광군정이 민선 8기에 들어선 중요한 정책결정의 단계에서 주민의 목소리가 커지면서 그만큼 정책홍보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홍보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야 할 것이며, 능동적이고 적극적 정책홍보로의 전환이 GREAT 영광의 시발점이 될 것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