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소방서는 최근 화재경보설비의 오작동에 따른 소방시설의 신뢰성 저하와 소방 출동력 낭비 등 문제점을 경감하고자 건물 관계자 대상으로 소방시설에 대한 교육 및 안내문 배부 등 홍보에 나섰다.
‘자동화재 탐지설비’는 화재 초기 발생하는 열이나 연기를 자동으로 감지해 경보를 내보내는 설비인데 화재가 아닌데도 작동하는 경우가 많아 소방 출동력이 낭비됨은 물론 시민들이 혼란을 겪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
소방시설 오작동이 날씨와 밀접한 영향이 있어 여름철뿐만 아니라 강설과 강우 한파, 실내의 급격한 온도차 등의 영향으로 겨울철에 더욱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소방서는 소방시설 오작동 출동 경감을 위해 건물 관계자 대상으로 비화재경보시 원인에 따른 대처방법을 교육하고, 소방시설 오작동 대응 안내판을 자동화재탐지설비 수신반 부근에 부착하며 홍보 중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소방시설 오작동으로 인한 오인출동은 소방 설비에 대한 신뢰성을 떨어뜨리고 소방력을 낭비해 실제 화재출동에 지장을 초래한다”며 “관계자는 평소 소방시설 유지 관리에 관심을 기울여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7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 8주식회사 서영ㆍ윈드파워 고향사랑기부 동참
- 9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공고
- 10영광군, 2025년 유기농업자재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