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선 집중! 영광군 경로당 전담 신속수리반 출동!

기사입력 2020.11.05 14:00 | 조회수 867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제가 직접 달려가 생활 속 불편 신속하게 해결해 드립니다.

    1-1.신속수리반-1.jpg

    영광군에서 지난 6월부터 새로 선보인 ‘경로당 전담 신속수리반’이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경로당 전담 신속수리반’은 초고령사회 진입으로 회원 평균 연령이 80세에 가까워지는 등 시설을 자체 관리할 능력이 떨어짐에 따라 전등, 싱크대 수전 교체 등 간단한 수리사항이나 못 박기, 창호 부속품 교체 등 경로당 이용 시 불편한 사항들을 군 직원이 직접 해결하기 위해 노인가정과 직원으로 구성된 팀이다. 

    올해부터 시작해 사업비 5백만 원이 소요되는 소규모 신규 사업이나 6개월 동안 총 70개 경로당에서 100여 건의 크고 작은 생활 불편사항을 해결하여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백수읍 경로당 관계자는 “사소한 일이라도 경로당의 불편한 점을 듣고 신속하게 군 직원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해결해주니 고맙다.”며, 특히 김성덕 님에 대해서 수리기사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경로당 코로나19 방역 수칙 확인 등 군정 알림도 열심인 점을 재차 칭찬했다. 

    김점기 노인가정과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작은 불편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적극해결 하는 ‘소통하는 복지 정책’발굴에 최선을 다하고, 군민 호응도가 높고 예산절감의 효과가 있는 경로당 전담 신속수리반운영을 내년에도 확대 시행할 계획임을 밝혔다.

    또한, 기타 문의사항이나 신속수리 서비스가 필요한 경로당은 노인복지과 노인시설팀(김성덕 061-350-5682)으로 연락해달라고 전했다.

    1-2.신속수리반-2.jpg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