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코로나19 언텍트 부모교육사업 운영

기사입력 2020.07.28 13:35 | 조회수 857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image01.png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0년 코라나19 감염의 장기화로 기존에 운영하던 교육 및 프로그램을 오프라인[offline] 방식에서 언텍트[untect]방식의 프로그램으로 전환하는 시도를 하고 있다. 

    2020년 부모교육사업은 지역 내 유관기관인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진행되고 있는데 당초 계획했던 오프라인 방식을 전면 수정하여 1차 부모교육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교실’과 2차 가족캠프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가족여행’을 언텍트로 운영한다.

    부모교실은 교육영상을 제작하여 이러닝[ E-Learning]으로 교육을 신청한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님이 수강한다. 교육영상은 부모교육 2차시, 아로마테라피 1차시로 총 3차시로 구성되었으며 유투브를 통해 이러닝 부모교육을 수강 후 온라인 설문조사를 마치면 부모교육 수료로 인정된다.

    가족캠프는 이러닝 부모교육을 수강한 참여자 가족 30가족이 대상이며, 접수부터 마무리까지 모든 프로그램 진행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기존 운영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8월 10일부터 9월 6일 사이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여, 개별 가족단위로 영광군 관내 지역 체험과 캠핑을 1박 2일 동안 즐길 수 있다.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정진선센터장은 “언택트 가족캠프에서 운영진이 준비한 가족키트(미션)를 부모-자녀가 함께 협동하여 셀프 가족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코로나블루’를 예방하고 가족의 사랑으로 슬기롭게 코로나블루를 극복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