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에너지 소통·혁신위원회, 한빛원자력본부 현장 방문

기사입력 2020.06.24 11:53 | 조회수 173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원자력을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한 원자력발전소 견학 시행

    사본 -4 (2).jpg

    에너지 소통·혁신위원회(위원장 김기태, 호남대 신문방송학과 교수)는 6월 23일(화) 다양한 에너지원 중의 하나인 원자력을 올바르게 이해함으로써 국가에너지정책에 대한 객관적 시각을 갖기 위해 한빛원자력본부 현장을 견학하고 홍보관에서 초청강의를 듣는 기회를 가졌다. 

    에너지 소통·혁신위원회는 에너지에 대한 올바른 여론 확산을 위한 외부 소통 및 경영제언 플랫폼으로 에너지 분야와 지역사회와의 양방향 소통을 하기 위해 광주·전남 지역에서 다양한 분야의 오피언리더들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다. 따라서 원자력을 접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었던 에너지 소통·혁신위원회 위원들의 요청에 따라 원자력 바로알기의 일환으로 원자력발전소 견학 및 초청강의를 통해 향후 호남권을 넘어 대한민국의 에너지 미래에 대한 발전적 비젼을 찾기 위해 행사를 주관하였다. 

     

     

     

    김기태 위원장은 본 행사의 시작에 앞선 인사말에서 “에너지 소통·혁신위원회는 호남권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미래 에너지에 대한 책임을 가지고 있는 위원회로 이번 한빛원자력본부의 발전소 견학 및 초청강의를 통해 올바르게 원자력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되어 기쁘며, 광주·전남 지역사회에서 사실을 중심으로 기울어지지 않은 중립적이고 객관적인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