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신나고 흥미로운 신흥문화학교’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0.05.25 14:44 | 조회수 1,137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문화재청 공모 생생문화재 사업 묘량면 신흥마을 일원에서 열려

    영광군, ‘신나고 흥미로운 신흥문화학교’ 프로그램 운영 1.jpg

    영광군은 코로나19로 잠정 연기됐던 2020년 문화재청 생생문화재 사업 ‘신나고 흥미로운 신흥문화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5월 23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 ‘신나고 흥미로운 신흥문화학교’는 국가지정문화재 보물 제504호 ‘영광 신천리 삼층석탑’과 국가등록문화재 제693호 ‘영광 원불교 신흥교당 대각전’등 관내 문화재를 활용한 문화재청 공모사업으로 묘량면 신흥마을 일원에서 올해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을 주관하는 영광신흥마을역사문화환경보존회는 신흥마을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단체로 마을 구성원들 모두가 하나 되어 이번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1박 2일간 천연비누 만들기, 힐링명상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신흥힐링캠프, 학생들을 대상으로 관내 문화유산을 탐방하는 신흥역사탐방교실, 자연 속에서 명사와 함께 대화할 수 있는 신흥문화교실,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과 공연이 있는 신흥예술학교 등이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성심을 다하는 마을 주민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이 신흥마을에서 힐링하고 마음의 여유를 찾는 좋은 시간을 가지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거나 더 많은 정보를 얻고자 하는 분은 영광신흥마을역사문화환경보존회((☏070-7011-2612) 또는 영광군청 문화관광과(☏061-350-5227)로 문의하면 된다.

    영광군, ‘신나고 흥미로운 신흥문화학교’ 프로그램 운영 2.jpg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