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청년 싱크탱크(청년협의체)에서는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청춘행복놀이터」와 「청년 프리마켓 뽐~내보장」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해 구성된 청년 싱크탱크는 청년들의 의견을 모아 정책의제를 제안하는 등 청년정책 파트너의 역할을 하고 있다. 청년 싱크탱크 내에서 정책제안을 넘어 청년들이 직접 행동하고 만들어가는 청년문화를 형성하고자 하는 목소리가 있어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
「청춘행복놀이터」는 오목 한 판 할 젠가를 주제로 지난 4월에 개최하여, 60여명의 청년들이 함께하였다. 청년활동의 거점 공간인 청춘공방을 알리고, 각자의 공간에서 웅크리고 있는 청년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취지에서 진행됐다
「청년 프리마켓 뽐~내보장」은 수공예품ㆍ농산물 등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문화ㆍ예술 분야의 재능을 가지고 있는 청년들이 재능을 뽐내볼 수 있는 문화의 장을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5월 19일 불갑사 관광관지 내에서 20명의 셀러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고 버스킹 공연도 함께해 관광객과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수상한 팀이 참여하여 관광객 대상으로 선보이는 자리가 되기도 하였다.
이번 프리마켓에 참여한 셀러들은 나눔 실천에 함께하고자 수익금 일부를 영광곳간에 전달하기로 하였다.
청년 싱크탱크에서는 “프리마켓을 단순한 물건 판매가 아닌, 청년들의 열정을 나누고 청년문화를 만들어 가는 장으로 꾸준히 선보이겠다”며, “이외에도 청소년 대상으로 본인들의 경험담을 통해 직업선택에 대한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5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6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7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8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9「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