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8월 31일까지 주민참여예산사업 신청하세요”

기사입력 2022.08.02 17:58 | 조회수 727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읍․면 지역사업 총 20억 한도! 주민이 직접 예산 편성

    1. 주민이 직접 예산편성에 참여, 주민참여예산학교 운영 모습2.jpeg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내년(2023년)도 예산편성을 앞두고 군 정책사업 및 지역현안 사업 등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오는 8월 31일까지 신청받는다.

    군에서는 이전까지 군 정책사업 위주 주민참여예산 제도를 운영하여 왔으나, 주민들의 관심도가 낮고 주민숙원사업 위주 사업을 선호함에 따라 민선8기 강종만 군수 취임 공약인 실질적인 주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를 위하여 군 정책사업 외에 읍면 지역사업을 총액 20억(읍면별 분배) 한도내로 확대하여 본격적인 시행에 나섰다.

    읍면 지역사업에 대한 결정 또한 읍면별로 자체 구성된 「읍면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에서 사업의 필요성, 타당성을 검토, 심의하여 사업을 선정하고 이를 군에 제출하면 내년도 예산에 반영하게 된다.

    참여방법은 군 홈페이지(정보공개 → 예산결산정보공개 → 주민참여예산)에 제출하거나 신청서를 내려받아 군청 기획예산실 예산팀 또는 각 읍 ․ 면 사무소(총무팀)에 제출하면 된다.

    앞서 군은 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이해와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4월부터 6월까지 읍․면 순회 주민참여예산학교 운영과 유튜브, SNS 등 다양한 홍보를 실시하였다.

    군 관계자는 “민선8기가 새롭게 시작된 상황에서 주민이 행정의 주체가 되고 직접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하는 주민참여예산제도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