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24일(금) 영광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최근 청소년들 사이에서 사이버불링의 문제가 확대됨에 따라 학생들의 문제의식을 높일 필요성일 느껴 실시하였다. 이번 사이버폭력 예방교육은 사이버폭력의 유형과 특징을 알고 또한 사이버 성폭력과 사이버 도박의 위험성과 중독 과정을 알고 예방할 수 있는 방안을 다루었다. 학생들이 직접적으로 와닿을 수 있도록 실제 사례를 들어 스스로 예방할 수 있는 경각심을 가지는 시간을 가졌다.
사이버폭력에 관한 도움 요청은 1388 청소년전화를 통하여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버 도박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와 112를 통하여 신고할 수 있다.
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진행중인 프로그램은 자기개발수업(주니어철인,봉사활동), 전문체험수업(ITQ자격증반), 예술체육수업(농구, 기타, 방송댄스), 교과연계수업(영어, 한국사) 등이 있다.
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재 중학교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신규 참가자를 모집 중이며 10월부터 예비중학생(초6)도 모집할 계획이다.
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에서 영광군에서 관내 중학교 1~3학년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종합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급식 및 귀가지원과 분기별 주중체험과 주말체험이 진행되고 있다.
2022년 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청방법 및 운영 프로그램 등의 자세한 문의 사항은 061)353-1318로 연락하여 확인할 수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7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8「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9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