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의회 주관 전남 시군의 회의장 협의회 제263회 월례회 개최
기사입력 2021.10.18 10:20 | 조회수 764지난 15일 영광군의회 주관으로 영광 문화원에서‘제263회 전남 시군의 회의장 협의회 월례회’가 개최됐다. 이번 월례회에는 전남 지역 22개 시·군의회 의장들을 비롯해 영광군의회 의원들과 김준성 영광군수, 협의회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월례회는 김정오 협의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최은영 영광군의회 의장의 환영사와 김준성 영광군수의 축사, 안건심의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개회식에 이어 진행된 시상식에서 협의회는 김준성 영광군수에게는 지방의회와 집행기관 간 협력적 관계 구축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생산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영광군의회 하기억 부의장에게 의정 봉사대상을 수여했다.
이후 진행된 본회의에서는 ‘여객선 시계 제한 완화 촉구 건의안’과 ‘전라남도 중소 중고차매매업 말살하는 "’K카‘ 전남 입점 반대 건의안"을 채택했다.
월례회를 주관한 영광군의회 최은영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역의 발전과 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고 계시는 시군 의장님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이어 최은영 의장은 “지방자치가 부활한 지 올해로 30년이 됨을 기념하며, 앞으로도 지방의회의 공동문제와 관심사를 서로 협의하고 대안을 마련하여 지방자치 발전과 시군 간 협력과 우의를 다지는 의미 있는 자리로 더욱 발전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남 시군의 회의장 협의회 월례회’는 지역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의회 상호 간 현안 및 공통 관심 사항에 대한 협조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매월 열리는 정기회의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2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3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4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 5㈜영광조경건설, ‘희망2026 나눔캠페인’ 300만 원 성금기탁
- 6영산성지고등학교, ‘사랑의 인절미 나눔’행사 펼쳐
- 7군남면, 지내들 김순례 대표 나눔냉장고에 찰보리·찰녹미 200kg 기탁
- 82026년 군서면 기간제근로자(공공시설물, 청사청소 관리) 채용 공고
- 9법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4분기 정기회의 개최
- 10영광군, 제19회 자원봉사자대회 개최…우수단체 10곳·우수봉사자 2명 시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