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정주새마을금고 느티나무자원봉사대(이사장 김성운)는 지난 12일 영광읍에 거주하는 어르신 가구에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봉사대는 영광읍사무소 행복나눔팀의 연계로 오랫동안 요양원 입소로 곰팡이와 습기로 가득 찬 집에 도배와 부서진 TV장을 새것으로 교체한 후 청소 및 정리정돈으로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또한 영광읍사무소는 장판교체 및 생활쓰레기 10여톤을 수거 처리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날 “요양원 퇴소 후 어려운 형편에 도배장판 교체는 포기했는데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써주어 고맙다.”는 어르신의 말씀에 봉사대 김성운 이사장은 “어르신의 고맙다는 말씀 한마디에 봉사자로서 보람을 느끼고 어르신의 함박웃음에 쌓였던 피곤이 싹 가신다.”라며 함께 함박웃음을 지었다.
김수강 영광읍장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가져주신 느티나무 자원봉사대에 감사를 드리며 민·관이 함께했기에 더 큰 사랑 나눔 실천이 되었다.”며 “여러 가지 문제로 생활이 어려운 대상자에게 지속적으로 통합적인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8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9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10「2026년 전라남도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사업」 신청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