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남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가 달려갑니다!

기사입력 2022.03.03 12:44 | 조회수 486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복지 사각지대 해소, 행복한 군남면 만들기에 앞장서

    5.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주거개선 사진.jpg

    군남면은 지난 2일, 군남면 복지기동대(대장 박홍영),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윤덕), 군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우성, 박홍영)와 함께 지역 내 홀로 사는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구슬땀을 흘렸다.

    대상가구는 홀로 사는 기초생활수급자로 집안에는 오랜 기간 방치된 생활 쓰레기와 주방에 널브러져있는 각종 집기로 위생상 매우 취약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상태였다.

    이에 복지기동대원들과, 지사협 위원, 새마을부녀회원, 면사무소 직원들은 주방 선반을 구비하여 각종 주방집기를 정리하고 생활쓰레기를 수거해 쾌적하고 안정적인 생활공간 마련에 힘썼다.

    또한 대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낡은 전선을 교체하고 LED 전등을 새로 설치하는 등 생활 불편사항을 해결했다.

    박홍영 기동대장은 “어르신의 표정이 LED 전등처럼 환해져 기쁘고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정우성 군남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내밀어 준 복지기동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부녀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적극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행복한 군남면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