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산불예방 교육 및 긴급출동 시 현장 대응능력 강화
홍농읍은 지난 7일 봄철 산불조심 기간(2. 1.~5. 15.)을 철저히 대비하기 위해 전 직원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교육 및 현장 긴급출동 시 신속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산불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상황에 맞는 진화 방법 및 산불 차량 사용법을 숙지했으며, 산불 취약지역 순찰을 강화하고 불법소각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마을방송과 차량 계도 방송 등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특히, 홍농읍에서는 산불 발생의 주원인인 논·밭두렁, 영농부산물 태우기 등 불법소각 근절을 위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하는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관필 홍농읍장은 “평일과 주말에도 빈틈없는 산불예방체계 구축으로 사전에 산불발생 요인을 차단해 올해는 단 한 건의 산불 없는 홍농읍을 만들기 위해 온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며 읍민들의 관심과 주의를 당부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7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 8㈜영광조경건설, ‘희망2026 나눔캠페인’ 300만 원 성금기탁
- 9영산성지고등학교, ‘사랑의 인절미 나눔’행사 펼쳐
- 10군남면, 지내들 김순례 대표 나눔냉장고에 찰보리·찰녹미 200kg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