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공공도서관, 책 속에서 길을 찾는『제4회 독서토론 대회』개최
기사입력 2017.05.16 14:12 | 조회수 434 미리 보는 내 일의 내일, 「4차 산업혁명」을 논하다
영광공공도서관은 6월 28일(수) 영광 관내 중학생 1~3학년을 대상으로 책 속에서 길을 찾는『제4회 독서토론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독서토론대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중심에서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와 진로를 보다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설명해주는 책『10대가 알아야 할 미래 직업의 이동-박종서, 신지나, 민준홍 지음』을 읽고‘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미래의 진로교육에도 국·영·수 중심의 교육은 여전히 중요하다’란 논제로 이루어진다. 수상자들에게는 전라남도교육감상을 비롯한 상장과 시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대회는 학생들이 대립적 의견을 서로 개진하고 이에 대해 질문이나 추가토의를 하는 디베이트 형식으로 이루어진다.‘정해진 시간과 형식 안에서’얼마나 적절한 논리로 상대방의 논지를 반박하고 청중을 설득할 수 있는지를 겨루는 장을 통해 주제에 대해 깊게 고민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통찰력을 키울 수 있다. 또한 다른 학생들의 정제된 의견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대회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시각이 넓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송영임 도서관장은“회를 거듭할수록 발전하는 토론대회와 함께 학생들의 독서토론능력이 나날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지적 성장과 융합적 사고에 도움이 되고자 체계적인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라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홍농읍,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 맞이
- 3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4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5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6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72024년 공공근로(관광지 관리인) 채용 공고
- 8뿔난 영광 주민들, 신안 해상풍력 송전선로 영광경과 반대집회 다시 연다.
- 9영광작은영화관 영화상영 안내(11월 3주차)
- 10도서관과 함께하는 종이컵 인형극 「망태할아버지가 온다」 공연 관람 모집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