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주일에 5일이상 30분 걷기 운동의 생활화!
![]() |
영광군은 지난 8일 군민의 걷기 운동의 활성화를 위한 『1530 건강걷기운동』추진 사업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규칙적인 걷기 운동은 혈관에 쌓여 혈류를 방해하는 LDL(나쁜)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동시에 HDL이라는 좋은 콜레스테롤을 올려준다. 영국의 심장마비협회에 따르면 30분간의 활발한 걷기운동은 고혈압을 조절하고 예방 할 수 있으며, 심장질환뿐만 아니라 당뇨병, 천식과 암에 걸릴 위험을 낮춰준다. 또한, 걷기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대장암, 유방암, 자궁암에 걸릴 확률이 20% 정도 낮아질 수 있다.
특히, 관절염 환자들은 전문의와 상담 후에 정확한 자세와 강도, 시간을 정해서 하면 몸에 무리가 가지 않고 관절과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데 아주 좋은 운동이다.
걷기 운동의 올바른 자세는 팔꿈치를 90도로 굽히고 어깨와 손목에 힘을 뺀 후 주먹을 살짝 쥐고 팔과 다리는 서로 반대되게 걸으며 주먹이 허리와 어깨 높이 사이를 왕복하게 하고 30분간 끊임없이 하는 것이 좋으며 일주일에 3-4회, 격일에 한번 씩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보건소 관계자는 “날씨가 풀리고 여름이 점차 다가오면서 몸매관리와 건강관리를 위해 헬스장을 등록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기로 다짐하시는 분들에게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1530 걷기 운동』을 적극 추천 한다.”라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제1회 염산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 2법성면 진량석유 박성수 대표, 햅쌀 400kg 기탁
- 3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4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5웨스트오션CC 영광숙녀회,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200만 원 기탁
- 6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7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8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9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10장기소 영광군의원, “미래산업 TF 구성·양육친화주택 조성해야”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