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은 지난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영광힐링컨벤션타운에서 업무 능률 향상과 대민행정서비스 발전을 위해 민원담당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힐링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공무원의 스트레스 해소와 조직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1일 25명씩 나눠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에 따른 민원담당공무원의 직무스트레스 해소와 경직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활력을 재충전할 수 있는 스트레스 해소법, 향으로 심신을 치유하는 아로마 체험 등 ‘힐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워크숍에 참여한 직원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특히, 민원담당공무원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격려하기 위한 군수와의 간담회, 청렴과 친절에 대한 부군수의 특강까지 마련해 알차게 추진되었다는 평이다.
군 관계자는 “민원담당공무원들이 적기에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회복 탄력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며, “힐링을 통해 얻은 에너지로 더욱 친절하고 감동받을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7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 8㈜영광조경건설, ‘희망2026 나눔캠페인’ 300만 원 성금기탁
- 9영산성지고등학교, ‘사랑의 인절미 나눔’행사 펼쳐
- 10군남면, 지내들 김순례 대표 나눔냉장고에 찰보리·찰녹미 200kg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