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제60회 전남체전 D-80, 대회 준비 박차

기사입력 2021.06.29 13:55 | 조회수 931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백신접종 증가로 전남체전에 대한 기대감 고조

    1-2.보도자료(제60회 전남체전 D-80, 대회 준비 박차).jpg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증가하면서 새로운 거리두기 개편안 시행을 앞두고 체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영광군은 새롭게 적용되는 거리두기 개편안에 맞춰 지난 25일 제60회 전남체전 집행위원회 회의를 열어 대회 개폐회식 규모 및 경기방안을 논의하고, 코로나19 방역관리 체계를 강화하면서 주민들이 체전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방역수칙 범위 내에서 행사 규모를 정하고 선수단 격려 및 대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식전공연 및 기념식 등을 기획하였다. 또한, 대회 홍보 계획 및 경기장 시설 점검, 선수단 숙소 및 식당 예약관리 등 대회 운영 전반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특히, 완화된 거리두기 단계를 적용하더라도 경기장 출입에 대한 요건은 보다 강화하여 백신접종 확인 및 선수단 이동 동선 제한 등 경기장 방역관리에 더욱 철저하게 할 방침이다.

    대회 개최 80여 일을 앞둔 최근엔 체전에 대한 대내외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기 위해 군청 현관에 체전 개최 D-day 카운터기를 설치하였고, 오는 7월엔 체전 홈페이지를 공개하여 대회 관련 정보를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제60회 전라남도체육대회는 영광스포티움 등 종목별 경기장에서 22개 시군 선수 임원 등 6천여 명의 규모로 9월13일부터 9월16일까지 개최된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