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호인 충남 부여군 왕대추 공선 연합회 회장, 강사로 초청
영광군은 지난 5월 4일 대마 지역특화품목 종합유통센터에서 관내 사과대추 작목반 회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과대추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아삭하고 달콤해서 가을 대표 과일로 인기를 얻으면서 고소득을 올리고 있는 사과대추에 대한 재배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추진하였다. 군은 대추 전문 재배기술을 보급하여 사과대추를 지역특화 임산물로 정착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날 강사로는 충남 부여군 왕대추 공선 연합회 이호인 회장을 초청하였다.
주요 교육내용은 대추나무 전지 전정 기술, 새순 제거, 수분 및 양분 관리법, 착과 개선 대책, 병해충 방제 등, 농가가 필수적인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현장실습 위주로 진행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작목반 회원들은 “현재 사과대추를 재배·유통하고 있는 전문가와의 소통을 통해 실제 재배현장에서의 문제점과 대책을 공유할 수 있었고, 판매·유통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임업인들이 영광지역에 맞는 사과대추 재배기술을 습득하여 고소득을 창출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문적인 교육을 주기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2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3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4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 5㈜영광조경건설, ‘희망2026 나눔캠페인’ 300만 원 성금기탁
- 6영산성지고등학교, ‘사랑의 인절미 나눔’행사 펼쳐
- 7군남면, 지내들 김순례 대표 나눔냉장고에 찰보리·찰녹미 200kg 기탁
- 82026년 군서면 기간제근로자(공공시설물, 청사청소 관리) 채용 공고
- 9법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4분기 정기회의 개최
- 10영광군, 제19회 자원봉사자대회 개최…우수단체 10곳·우수봉사자 2명 시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