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가보리! 해보리! 먹어보리!
영광 군남면은 오는 4월 28~29일 2일간 군남면 지내들 옹기돌탑공원에서 열릴 영광찰보리 축제에 방문할 상춘객 맞이에 분주하다.
먼저, 지역을 찾는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과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인력을 총동원하여 도로변 가로화단에 팬지를 식재하고 특히 지난 4월 5일 식목일을 맞이하여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이장, 면직원 등 50여명이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축제장 내 동백나무 1400주를 식재하는 등 주민, 유관기관 모두가 한마음으로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축제추진위원회(회장 정기창)에서는 그동안 3번의 전체 추진위원회 회의와 6번의 집행위원회 회의를 소집하여 축제 진행 방향 및 프로그램 구성 등에 대하여 다각적인 협의를 하였다.
올해로 제6회를 맞는 영광찰보리문화축제는 보리비빔밥 퍼포먼스 등 개막행사 9종목, 어린이 트로트 가요제, 사투리 경연대회 등 문화행사 11종목, 보리재료 생활음식 전시관 운영 등 전시행사 5종목, 찰보리밭 동물농장, 찰보리밭 장어 잡기 등 18종목 등 총 48종목의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어 색다른 추억과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홍농읍,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 맞이
- 3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4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5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6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72024년 공공근로(관광지 관리인) 채용 공고
- 8뿔난 영광 주민들, 신안 해상풍력 송전선로 영광경과 반대집회 다시 연다.
- 9영광작은영화관 영화상영 안내(11월 3주차)
- 10도서관과 함께하는 종이컵 인형극 「망태할아버지가 온다」 공연 관람 모집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