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초보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농촌정착 도모
영광군은 지난 3월 3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40여명의 교육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귀농귀촌인 영농기초 기술교육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개강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체크, 손소독,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이번 상반기 귀농귀촌인 영농기초 기술교육은 3월 30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6월 1일까지 실시되며 매주 화요일마다 4시간씩 진행된다. 총 10회 40시간에 걸쳐 작목별 재배기술 교육, 농기계 안전교육, 관내 성공 귀농인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귀농귀촌인들에게 체계적인 기초영농기술과 농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우리군에 성공적인 정착 유도 및 농촌 활력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 농촌 정착과 농업인들의 소득 향상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며, “영농정착 및 지역주민과의 화합에도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7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 8주식회사 서영ㆍ윈드파워 고향사랑기부 동참
- 9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공고
- 10영광 복싱, 채승곤 관장과 이우민·이우준 형제의 이야기 KBS '토크멘터리 유후' 방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