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홍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선휘, 장영기)는 지난 23일 협의체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제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신규위원 위촉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간 운영 계획 ▲ 읍·면 특화사업(사랑의 반찬 나눔) ▲지정기탁 사업 안내 등을 주요 안건으로 논의하였다.
2021년도 사업계획을 살펴보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기초생계비 지원 및 주거환경개선사업, 복지동행 테마사업의 일환인 행복케이크 전달, 이웃과 함께하는 명절음식 나눔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이다.
또한, 이번 회의에서는 작년 지정 기탁된 한국수력원자력(주) 한빛원자력본부 모금액을 재원으로 ‘취약계층 기초생계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사업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계비, 의료비 등의 현금 또는 현물서비스(주택 개·보수)를 지원해 주는 내용으로, 위기상황에 처한 대상자의 문제점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홍농읍장 김선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주축으로 관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복지증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7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 8주식회사 서영ㆍ윈드파워 고향사랑기부 동참
- 9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공고
- 10영광 복싱, 채승곤 관장과 이우민·이우준 형제의 이야기 KBS '토크멘터리 유후' 방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