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복지대상자 요금감면 통합신청 서비스 집중 신청기간 운영
기사입력 2017.04.04 14:43 | 조회수 797![]() |
영광군은 각 읍․면사무소를 통해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요금감면 통합신청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4월 한 달간을 집중 홍보 및 신청기간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5년 6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요금감면 통합신청 서비스는 복지대상자가 각 기관을 일일이 방문해서 신청해야 하는 방식을 개선하여 전기, TV수신료, 도시가스, 이동통신요금의 감면 신청을 읍·면사무소 1회 방문으로 통합신청하고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을 통해 각 기관에 전송하는 방식이다.
영광군은 지난해 12월 기존 복지대상자 중 감면 서비스 누락 가능성이 있는 대상 808명을 발굴하여 각 가정에 신청 안내문을 보냈으나, 아직까지 신청하지 않은 가구에 대해 미신청 사유를 파악하고 신청 독려 등 집중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 주기 위해 개별 안내 및 반상회보, 군 홈페이지, 이장회의 등 다각적 방법을 통해 대대적 홍보를 실시하여 모든 복지 대상자가 감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요금 감면서비스 신청을 원하는 복지 대상자는 신분증, 고객번호가 기재된 요금고지서 또는 영수증을 가지고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제1회 염산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 2법성면 진량석유 박성수 대표, 햅쌀 400kg 기탁
- 3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4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5웨스트오션CC 영광숙녀회,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200만 원 기탁
- 6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7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8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9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10장기소 영광군의원, “미래산업 TF 구성·양육친화주택 조성해야”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