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마면 태청농악대 으뜸상 수상
우리 고유의 전통 민속놀이인 농악을 보전·계승하고 군민화합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2020년 영광군 농악한마당’이 지난 21일 영광읍 백학리 만남의 광장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농악한마당은 코로나19에 철저한 대비를 위해 만남의 광장 일대 분무소독 및 발열체크와 모든 참가자들의 마스크 착용, 그리고 공연을 위한 최소한의 인원만을 공연장에 참가시키는 등 비대면 공연과 감염병 예방에 총력을 다하였다.
영광읍 흥우리 농악대 등 10개 읍․면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형형색색의 복색과 신명나는 가락으로 수준 높은 영광농악의 진수를 군민들에게 선보였다. 열띤 경연 결과 대마면 태청농악대가 으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군서면 풍물놀이 농악패가 버금상, 묘량면 장암농악대가 우수상을 차지했다.
유영직 문화관광과장은 “2004년 시작된 농악한마당은 매년 영광만의 굿판을 열어 신명나는 가락으로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며 “앞으로 영광 농악의 계승·발전 및 지역의 전통문화를 선도하는 경연대회로 거듭나도록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8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 9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10㈜영광조경건설, ‘희망2026 나눔캠페인’ 300만 원 성금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