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 |
불갑면은 “레드푸드(붉은 농산물) 브랜드 육성의 일환으로 지난 17일 전국 최대 상사화 자생지인 지역 특성을 살려 불갑산 상사화 축제시기에 수확이 가능한 붉은쌀(홍진주, 적진주찰)을 영광군유통(주)와 계약재배하기로 2년 연속 계약재배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불갑면 관계자에 따르면 영광군유통(주)는 우량 벼종자 공급과 생산량 전량을 수매보장하며, 참여 농가는 생산량에 대하여 무농약 및 GAP 인증을 획득하고 행정에서는 고품질 벼 생산을 위한 행․재정, 기술적인 지원을 하기로 당사자 간에 합의하였으며 수매가 및 모내기 일정 등 제반사항은 상호 협의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홍찰벼 계약재배는 단지대표(신종선, 김길중) 등 15농가가 참여하여 13ha를 재배 조곡 100톤을 생산함으로서 130백만원의 조수익 창출과 안정적인 판로 확보에 따른 농가소득 안정이 기대된다.
불갑면에서는 “금번 붉은쌀 계약재배가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농정과 및 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하여 적극 지원하고, 점진적으로 지역농산물 브랜드화와 가공상품 개발을 통해 상사화 축제와 연계하여 주민 소득증대에 기여하도록 육성․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웨스트오션CC 영광숙녀회,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200만 원 기탁
- 4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5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6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7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8장기소 영광군의원, “미래산업 TF 구성·양육친화주택 조성해야”
- 9㈜지평선에너지, 군서면 나눔 냉장고에 식료품 기탁
- 10군남면, 농업경영인회 정권옥 회장 쌀 1,000kg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