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금연 시작 행복 연장

기사입력 2020.06.03 17:05 | 조회수 165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교육지원청, 등굣길 학생 흡연예방 및 등교 맞이 캠페인 실시

    다운로드 (1).jpg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은 6. 3.(수) 단계적 등교수업에 따라 모든 학년이 등교하는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등굣길 흡연예방 및 등교 맞이 캠페인을 영광고·영광공업고·해룡고 등굣길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해당학교 교직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경찰서, 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첫 등교하는 학생들에게는 간단한 축하선물 전달 및 흡연예방 어깨띠, 피켓, 홍보물 등을 이용하여 담배의 유해성을 알리고 금연의 필요성을 홍보하였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와 일회용장갑을 준비하여 생활속 거리두기 방침을 준수하고 캠페인 활동을 펼쳤으며 살균티슈와 방역마스크 등 흡연예방 홍보물을 특별 제작하여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배부했다.  

     

     

    또한 허호 교육장은 영광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하여 발열체크 등 등교 개학 상황을 점검하고 학부모와 함께 등교하는 학생들 대상으로 반갑게 인사를 나누며 등교 맞이를 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교직원은“흡연 하는 학생은 코로나19에 특히 취약하다며,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반드시 금연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허 호 교육장은“캠페인을 통하여 흡연예방에 대한 올바른 인식 및 금연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유관기관과 연합하는 학교폭력예방, 흡연예방, 교통안전 등 연합 캠페인을 펼쳐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