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혜림종합복지관, 발달장애인 일시돌봄센터 개소
혜림종합복지관 일시돌봄센터는 전라남도 전 지역 발달장애인 보호자의 돌봄 부담을 경감키 위한 전라남도 지원사업으로 2019년 10월 담양군 금성면에 설치한 장애인 복지기관이다.
일시돌봄센터는 전라남도가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혜림복지재단’이 위탁받아 전라남도 예산지원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발달장애인의 돌봄 가족은 긴급한 사고나, 질병 또는 업무출장, 여행 등 불가피한 상황이 발생할 때도 발달장애인 자녀를 돌봐야 하는 애로사항이 상존하고 있지만 이 같은 애로를 해소해 줄 수단이 없는 실정에 있었다.
현제 운영 중인 타 주간보호센터는 낮 시간만 이용가능하고, 단기보호센터에서는 관찰기간을 두고 입소하고 있는 것과 달리 일시돌봄센터는 발달장애인의 돌봄 가족이 긴급하게 장기간 병원 입원, 여행, 경조사등으로 인한 부재 시 전문 인력을 활용하여 일정기간 보호 및 24시간 자녀를 케어하는 센터다.
일시돌봄센터는 전남 지역에 등록되어 있는 발달장애인(지적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8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9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 10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