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 대마산단에 e-모빌리티 인력양성 전진기지 구축

기사입력 2020.03.20 13:44 | 조회수 482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군&동강대학교&한국자동차연구원 e-모빌리티 인력 양성 협력 약속

    영광 대마산단에 e-모빌리티 인력양성 전진기지 구축 1.JPG

    영광군은 지난 1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동강대학교, 한국자동차연구원과 이모빌리티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준성 영광군수와 동강대학교 이민숙 총장, 한국자동차연구원 노기한 전남본부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된 이날 협약은 영광군이 추진하는 대마산단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과 동강대가 추진하는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훈련센터 조성사업 등 이모빌리티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 간 협력을 골자로 한다. 

    영광 대마산단에 e-모빌리티 인력양성 전진기지 구축 4.JPG

    이번 협약을 통해 영광군은 이모빌리티 인력양성 사업에 관한 행·재정적 지원을 하고 동강대학교는 훈련센터 설립 및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교육·훈련프로그램을 발굴하게 되며 한국자동차연구원은 공동 연구과제 수행 및 시설지원을 할 예정이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우리 군의 비교우위 산업기반과 동강대학교의 우수한 교육역량, 한국자동차연구원의 전문성이 결합된 산학융합형 교육체계를 구축하여 대한민국 최고 e-모빌리티 인력 양성의 산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은 산업단지 내에 대학 캠퍼스를 조성하여 R&D-인력양성-고용의 선순환체계 구축을 통한 기업 수요 기반의 현장형 기술·연구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e-모빌리티 등 미래 자동차 산업 발전에 따른 관련산업 전문인력 부족현상 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영광 대마산단에 e-모빌리티 인력양성 전진기지 구축 2.JPG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