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글로리메이커아카데미, 4차산업관련 프로그램 운영
글로리메이커아카데미는 2월 10일∼12일까지 영광군 학교 밖 지원센터 ‘꿈드림’과 연계하여 학교 밖 청소년 6명을 대상으로 글로리메이커아카데미(MG새마을금고 2층 위치)에서 ‘메이커교육 내가 만드는 음악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에 진행된 ‘메이커교육 내가 만드는 음악 프로그램’은 자신의 목소리로 허밍을 녹음하여 악보를 그리고 직접 작사도 해보며 나만의 음악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오르골 외형을 본인이 직접 디자인하여 꾸미기도 하였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한 청소년들은‘음악을 만드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하였는데, 어렵지 않았다. 다음에는 다른 음악으로 제작을 해보고 싶다.’, ‘오르골을 자유롭게 디자인하여 제작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하였다.
김동규 이사장은 “청소년, 학부모, 전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4차산업 사랑방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글로리메이커아카데미는 4차산업의 근간이 되는 컴퓨터적 사고를 키우고 체험하고 수 있는 코딩, 3D모델링, 영상제작, 드론, 안전목공교육 등의 프로그램과 공간이용을 제공하고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8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9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10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