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기사입력 2020.02.20 13:03 | 조회수 442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2020년 운영계획 안내 및 제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장 전수

    대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jpg

    대마면에서는 지난 18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래춘, 오중열) 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 복지서비스에 대한 민관협력 네트워크의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될 제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9명에 대한 위촉장 전달이 이루어졌으며 민간부문 공동위원장으로 오중열 위원이 선출되어 2년 동안 대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이끌게 됐다.

    또한 2020년 대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계획과 읍면동 맞춤형 통합서비스 지원사업,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운영 등 주요 복지사업 설명을 주내용으로 하고 올해부터 통합적으로 시행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과 주여급여 지원 신청 등에 대한 세세한 설명이 진행됐다. 

    박래춘 대마면장은 “2020년에는 대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변 이웃들에게 더욱더 세심한 관심과 애정으로 지역사회복지안전망 역할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잘 수행할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3기 대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민관협력을 통해 생계·의료 등 위기상황에 놓인 대상자를 발굴하고 이장, 부녀회원,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지역주민과 협력하여 대상자들에게 지역자원을 연계하고 서비스를 지원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