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은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2020년 영광군 소상공인 종합지원 대책’을 마련하고 지역상가 이용하기, 중소기업 전시회 참가지원, 청년창업 및 경영안정자금 지원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여 시행한다고 밝혔다.
대형 유통업체 증가와 온라인·홈쇼핑 구매 등 소비패턴의 변화와 내수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코로나19로 인해 경기불황이 가중되면서 관내 자영업자,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직격탄을 맞고 있다.
이에 영광군에서는 소상공인 기(氣) 살리기로 민생경제 활력 충전을 전략 목표로 먼저, 자생력 강화와 성장역량 제고를 위해 지역밀착형 소상공인 종합지원 체계 구축과 소상공인 역량 제고를 위한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비용부담 완화와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등 장기저리 정책자금을 확대하여 금융 부담을 완화하고 소상공인 경영안정을 위해 영광사랑카드 이용 수수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속가능한 자영업 환경조성을 위해 전통시장 등 소상공인 시설환경 개선, 소상공인 복지서비스 강화와 벤치마킹을 지원하고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라남도 등에서 시행하고 있는 각종 제도와 지원 시책들을 정리하여 소상공인의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내 고장 직접 생산제품 구매하기, 국내·외 전시(박람)회 참가지원, 청년창업 및 경영안정자금 지원 등을 확대 추진하여 관내 많은 중소기업에서 혜택을 보도록 할 방침이다.
김준성 군수는 “경기불황과 소비패턴 변화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발생한 코로나19 여파로 지역경제가 크게 위축되어 관내 많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인들께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며 “군에서도 코로나19 감염예방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온 힘을 다해 군민과 함께 어려운 난관을 극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7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8「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9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