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감염병 예방체계 강화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과 감염 차단 등 안전성 확보를 위해 지난 2~6일 관내 전체 학교를 방문해 감염병 대응상황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점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비상대책반 운영과 자체 방역소독 실시, 모든 학생과 교직원 대상 예방교육, 발열체크 등을 하도록 하였고, 학부모 가정통신문 안내, 방역물품인 체온계, 손소독제, 마스크 등 부족분은 확보하게 하고 졸업식 등 단체행사 실시에 따른 예방대책 등 감염병 차단에 위한 대응태세를 점검했다.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은 교육장을 반장으로 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비상대책반 회의를 열어 감염병 조기차단과 확산방지를 위한 반별 역할 분담과 업무에 대해 강조하였고 긴급 상황발생시 대비를 위한 비상대책반 상황실을 운영하여 관할기관 및 유관기관 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는 등 대응체계를 강화하였다. 또한 관내 학교에 마스크, 손소독제, 소독티슈 등 방역물품을 지원하고, 개학전후 모든 학교시설에 대한 방역소독을 2월중에 완료할 예정이다.
허호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보다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응으로 손씻기의 생활화 및 기침예절 준수 등 철저한 개인위생을 실천하고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앞으로 교육지원청에서는 지역 내 환자발생 여부 등의 상황에 따라 추가적인 조치를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7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8「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9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