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지난 20일 영광 고추마을 영농조합법인이 설을 맞이하여 고추장 340개를 영광군에 기탁하는 따뜻한 행사가 있었다.
2002년 설립되어 영광군 대표 특산품인 고추가공식품업을 선도하고 있는 ‘영광 고추마을 영농조합법인’은 친환경 고춧가루를 시작으로 고추장, 고추장 굴비 등을 대형마트와 백화점, 인터넷 쇼핑몰에 납품하고 있으며 전통식품 체험교육장 사업을 운영하며 사업의 다각화를 시도하고 있는 우리 군 대표적인 향토기업이다.
‘영광 고추마을 영농조합법인’에서는 매년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고춧가루 또는 고추장을 기탁해 왔으며 특히, 올해 기탁된 고추장은 판매가 기준으로 576만 원 상당의 찹쌀고추장(1.5㎏, 0.5㎏)으로 서울, 광주 등 대도시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대도시 소비자에게 우리 군 특산품을 널리 알리고 있는 영광 고추마을 영농조합법인이 영광군민을 위해 이익의 일부를 환원하여 주신 것에 대해 군민을 대표하여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탁된 고추장은 관내 독거 어르신들과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8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9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102026년 군서면 기간제근로자(공공시설물, 청사청소 관리) 채용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