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낙월면, 2020년 새해맞이 도서순회 주민간담회 실시

기사입력 2020.01.17 15:50 | 조회수 309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낙월면, 새해맞이 도서순회 주민간담회 실시 2.JPG

     낙월면(면장 강두원)은 지난 1월 13일 ~ 14일 2019년 새해를 맞아 섬주민의 생활현장을 찾아가는 도서순회 방문을 실시하였다. 도서순회 방문은 매년 낙월면에서 실시하는 연례행사로서 도서 특성상 교통이 불편하여 민원 해결이 쉽지 않은 도서를 직접 찾아가 현지의 사정을 청취하고 해결하려는 적극적인 행정의 일환이다. 

     이번 간담회는 송이도에서 안마도까지 새해를 맞아 신년인사부터 시작하여 도서지역 대상 사업과 군·면정을 홍보하고, 도지사상 등 수상자 전수식, 그리고 주민들의 애로사항 등을 현장에서 직접 청취함으로써 끝을 맺었다. 

     낙월면장은 마을 주민들이 모인 간담회 자리에서 낙월면에 시행될 예정인 각종 국책사업 등 도서지역 개발사업과 군·면정을 직접 홍보하여, 소외될 수 있는 도서지역의 주민들이 군정혜택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하였다. 

     주민들은“교통이 불편한 도서지역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자 직접 찾아주신 면장님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면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더욱더 많아지기를 희망하고, 마을 숙원사업 등을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낙월면(면장 강두원)은 금년부터는 특수시책으로 분기별로 시행했던 도서순회 주민간담회를 2개월에 1회로 늘려 군⋅면정 홍보와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 및 생활민원을 해결하는 등 면민 곁에 항상 함께하는 적극적인 현장행정을 꾸준히 실천할 계획이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