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청년센터 「청춘공방」 확장 이전 개소

기사입력 2019.12.23 13:51 | 조회수 532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생활체육공원 입구로

    사본 -영광군 청년센터 청춘공방 확장 이전 개소 1.jpg

    영광군은 지난 20일 청년들의 소통ㆍ협업ㆍ공동체 활동의 거점 공간인 영광군 청년센터 「청춘공방」을 확장 이전했다. 

    영광군 청년센터 「청춘공방」 확장 이전은 전라남도 공모사업인 「전남인구, 새로운 희망찾기 프로젝트」에 선정되어 추진하게 됐다. 

    옛 영광생활체육공원 관리사무실을 새롭게 리모델링해 만든 영광군 청년센터 「청춘공방」은 지역 사회와 청년, 청년과 청년을 잇는 교량 역할을 수행한다. 

    사본 -영광군 청년센터 청춘공방 확장 이전 개소 2.jpg

    또한, 청년들이 소통하고 협업할 수 공간 제공으로 청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청년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청년 취ㆍ창업 지원 등 청년들의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된다. 

    공간은 다목적 회의실(15~20인), 공방카페, 쉼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광군 청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이용시간은 월~금 10:00~20:00시, 토 10:00~17:00시이다. 

    공간 사용에 대한 예약은 청춘공방(☎061-351-2112)이나 청춘플러스(네이버 카페)를 통해 가능하다. 

    영광군 청년센터 「청춘공방」은 개소식을 시작으로 청년학교, 청년동아리 활동 지원, 원데이 클래스, 청년진로탐색 도우미, 청년상담소 등 청년들에게 실효성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영광군 청년센터 청춘공방을 중심으로 청년들이 소통ㆍ교류하고 함께 성장해 나가기를 응원한다”며 “앞으로 청년들이 직면해 있는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등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