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오리 농가 방문 AI 방역실태 점검
강영구 영광부군수는 지난 5일 AI 발생에 대비하여 전라북도 경계인 우평리 거점소독장소와 대마면 소재 종오리 농장을 방문하여 AI 방역 상황을 보고받고 농가 방역실태를 점검했다.
이는 최근 타 지역에서 야생조류 저병원성 AI가 지속적으로 검출(16건)됨에 따라 경각심을 가지고 선제적 대응을 위해 농장단위 차단방역 실태를 파악하기 위한 것이었다.
강 부군수는 대마면 종오리 농장을 점검하며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대비하여 신속한 대응태세를 갖출 것을 강조하고 “AI 사전 예방을 위해서는 농장단위 차단 방역이 가장 중요하므로 축산차량과 출입자에 대한 철저한 출입통제 및 지속적인 자가 소독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영광군은 영광읍 우평리에 축산농가 출입차량 전용 거점소독장소를 운영 및 공군 제1전투비행단의 협조를 받아 철새도래지 주변을 소독하고 있으며 관내 가금농가에 생석회 1,600포를 공급하여 축사 주변에 차단벨트를 구축하고 가금농가에 면역증강제 1,600포와 소독약품 1,280포를 지원하여 자가 소독을 실시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관내 주요 철새도래지에 차단방역 현수막 40개를 설치하는 등 AI 차단 방역 홍보에도 힘쓰고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7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8「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9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