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은 최근 농산물의 시각적 부가가치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2회 과정으로 「농특산물 전시·연출 역량강화교육」을 농기계교육관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식용의 가치에 국한되었던 농산물을 디자인·문화의 소재로 재해석하고 직접 생산한 농산물의 시각적 부가가치를 향상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분야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이루어진 교육은 전시박람회 콘텐츠·트렌드 분석 및 기획, 농산물 연출기법 실습, 팜파티 공간장식 실습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내가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꽃과 풀로 장식해 보니 내 상품이 더욱 돋보였고 실습위주의 수업이어서 상당히 재미있고 유익했다”며 “이후 관련 교육이 있으면 꼭 다시 수강하고 싶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전시회와 직거래장터를 자주 운영하는 농업인들에게 직접 생산한 농특산물을 전시·연출하여 생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농업인들의 심리적 안정과 정서함양의 기초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7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8「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9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