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청년 창업농 워크숍 개최

기사입력 2019.12.02 16:43 | 조회수 252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농업의 미래를 이끌어 가는 청년농부

    영광군, 청년 창업농 워크숍 개최 2.jpg

    영광군은 지난 11월 29일 영광힐링컨벤션타운에서 50여 명의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2019년도 하반기 청년 창업농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대상자와 영광군4-H연합회 회원 및 선도농업인이 모여 관내 거주하는 청년농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건실한 경영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발전을 도모하는 목적으로 추진됐다.

    워크숍 일정은 청년창업농 및 선도농업인 우수사례 발표, 청년농업인 육성방안 간담회의 순서로 진행됐다.

    청년창업농 및 선도농업인 우수사례 발표는 ‘나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여자농부입니다.’(지내들영농조합법인 이선화 기획팀장), ‘전문농업경영인 마이스터 육성과정’(영광군4-H연합회 부회장 김대주), ‘시설원예 사례 및 전망’(망고야농장 대표), ‘수도작 농가의 경영기술’(영광군4-H본부 회장 양재휘), ‘축산 전문가 양성’(다하라농장 대표 유권중), ‘귀농성공 사례’(민들레농장 대표 이재명)라는 주제로 청년농업인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 주었다.

     

    이후 일정으로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장과 청년농업인들이 간담회를 통해 현장에서 느끼고 있는 애로사항 및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업기술센터 박은주 소장은 “청년농업인들이 영광의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안정적인 농촌 정착과 소득 향상을 위해 청년농업정책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