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금융감독원, 금융사기! 미리 알면 예방할 수 있다
영광군(김준성 군수)은 지난 22일, 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금융사기(보이스피싱)에 취약한 노인, 비문해 성인, 이주여성 등을 대상으로 ‘금융문해 방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금융감독원 광주전남지원이 연계하여 진행된 강연으로 갈수록 지능․첨단화 되는 금융사기 수법에 대한 사례 중심의 피해예방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날 강연은 특히 고금리의 수익을 내세워서 투자를 유도하는 사기 피해 사례 및 예방법, 불법 사채업차로 인한 피해, 대포통장 양도사기 등 금융관련 사건사고 예방법 소개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금융감독원 광주전남지원 오종선 강사는 “최근에는 피해대상자가 따로 없으며 청년, 노인, 이주여성 대상으로 하는 보이스피싱 사고와 피해 금액도 갈수록 커지고 있어 주변인과 가족들의 주의와 관심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영광군은 “이번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통해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는데 도움이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여 군민에게 다가가는 평생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8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9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102026년 군서면 기간제근로자(공공시설물, 청사청소 관리) 채용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