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의회-국회도서관 상호 정보교류를 위한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9.11.20 15:36 | 조회수 1,891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사본 -영광군의회-국회도서관 상호 정보교류를 위한 협약 체결 1.jpg

    사본 -영광군의회-국회도서관 상호 정보교류를 위한 협약 체결 2.jpg

    영광군의회(의장 강필구)는 지난 11월 19일 충청남도 논산시에서 제223차 전국시도대표 회의가 개최된 가운데 국회도서관(관장 직무대리 박선춘)과 상호 정보 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국회도서관의 입법·전문정보 제공 및 지방의회의 의정·정책정보를 통합·공유함으로써 협력 네트워크 기반을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협력내용으로는 지방의회에서 생산되는 회의록, 의안정보, 정책정보 등 발간자료 및 디지털자료의 제공 및 공동 활용, 극회전자도서관 및 의회·법률정보서비스의 공동 활용, 지방의회 생산정보의 디지털 아가이빙 협력, 국회·지방의회 의정자료 공유 통합시스템 및 의회정보시스템의 공동 활용 등을 위한 협의체 참여 및 기타 인적교류 등 상호 협의한 사항에 대한 부분이다.

    박선춘 국회도서관장 직무대리는 “100번째 업무협약을 영광군의회와 맺을 수 있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영광군의회가 빠르게 변화하는 군민의 생각에 대응하여 시대적 과제를 지혜롭게 해결해 갈 수 있도록 정보교류에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강필구 의장은 “국회와 지방의회가 정보의 교류를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한 가지 더 늘어난 점에 있어, 앞으로 우리 의회에서도 양질의 정책자료를 이용해 살기 좋은 영광군 만들기에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