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관람산 산신당제
![]() |
2017년 정유년 새해 영광군민의 무사안녕과 풍년을 기원하기 위한 관람산 산신당제가 한국국악협회 영광지부(회장 한희천) 주관으로 지난 1. 30(월) 영광읍 관람산 산신각에서 행해졌다.
관람산 산신당제의 기원은 관람산에 사는 호랑이가 마을에 내려와 사람들을 해치자 이를 달래기 위한 제사로 1978년 처음 시작하여 지금까지 매년 음력 1월 3일에 39년간 산신당제를 이어 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국악협회 영광지부 한희천 회장을 비롯한 회원 30여명이 참석하여 농악놀이, 축원낭독 등으로 1시간 가량 진행되었다.
![]() |
영광군 관계자는 “궂은 날씨 가운데서도 군민 안녕 및 행운과 풍년을 기원하는 행사로 올 한해 영광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소원한 모든 일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영광군 관계자는 “궂은 날씨 가운데서도 군민의 안녕 및 행운과 풍년을 기원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준 한국국악협회 영광지부 회원 여러분에게 감사하다.” 며 “올 한해 영광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소원한 모든 일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웨스트오션CC 영광숙녀회,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200만 원 기탁
- 4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5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6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7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8㈜지평선에너지, 군서면 나눔 냉장고에 식료품 기탁
- 9장기소 영광군의원, “미래산업 TF 구성·양육친화주택 조성해야”
- 10군남면, 농업경영인회 정권옥 회장 쌀 1,000kg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