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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부회의서 결정하고 예산 남은 도로계가 업무추진
▲ 스포티움 회전교차로에 위치한 7,400만 원짜리 홍보탑
▲ 어바웃영광에서 진행한 영광군민 설문조사 결과 캡쳐
영광군 스포티움 회전교차로에 세워진 7천 4백만 원짜리 홍보탑을 보고 ‘혈세 아이스크림’이라고 비꼬는 군민의 응답과 함께 부정적인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본사가 지난 10월 11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 ‘스포티움 회전교차로 홍보탑 인식 조사’에 따르면 응답에 참여한 406명중 268명(66.0%)이 ‘혈세 낭비’라고 의견을 모았다.
반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응답자는 11.8%로 48명이었다.
응답에 참여한 군민들은 기타의견을 통해 홍보탑을 향해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대표적으로 ‘왜 세웠는지 모르겠다.’ ‘혈세가 세어 나갔다.’ ‘저 돈 이면 다른 필요한 곳에 쓰는 것이 맞다’, ‘흔해 빠진 탑일 뿐 영광의 특색을 담는 것이 좋았다.’ ‘군 홍보 탑이라는 이름 앞에 군 홍보탑이라고 군민들이 인지하는지 홍보의 역할을 하는 건지 모르겠다 이렇게 혈세를 쓸 바엔 다른 안을 선택하는 것이 좋았을 것 같다’는 반응이 있었다.
이처럼 영광군민들의 생각이 ‘혈세 낭비’라고 모아지는 상황에서 영광군 관계자는 “의무적으로 외부 전문 기관을 통해 원가검토를 받게 되어 있다”며 “계약 전부터 가격에 대해 검토 되었던 사항으로 국가에서 정해져 있는 기준으로 절차를 밟아 사업을 추진한 것”이라고 항변했다.
앞서 영광군은 지난 8월 9일 스포티움 회전교차로에 홍보탑을 준공했다.
홍보할 수단이 필요해 유동량이 많은 스포티움 회전교차로에 설치했다고 밝힌 이 홍보탑은 제작 가격이 7,400만 원이라는 것이 문제가 되어 ‘혈세낭비’라며 지적이 일고 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군민의견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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