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 22개 시․군 영광예술의전당으로 모여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오는 9월 20일 영광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제12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은 1995년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알츠하이머병협회(ADI)가 가족과 사회의 치매환자 돌봄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전 세계적으로 지정한 날이다.
올해로 12회째인 이번 행사는 ‘치매, 안심하세요! 함께 극복해요’를 주제로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전라남도 광역치매센터가 주관한다.
오후 2시에 시작하는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에 앞서 오후 1시부터는 야외에서 치매극복을 위한 각종 무료 체험, 치매인식개선 사진 전시회, 치매관련 정보제공 전시회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전라남도 22개 시․군의 치매안심센터 담당자 및 치매 관련인,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하는 행사로 치매극복을 위한 세대별 통합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치매 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군민의 치매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치매예방법을 스스로 익혀 실천함으로써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영광군이 되길 기대해 본다.” 면서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8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9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102026년 군서면 기간제근로자(공공시설물, 청사청소 관리) 채용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