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숲속과학교실 학생모집

기사입력 2019.09.11 15:17 | 조회수 1,785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전남대 명예교수 재능기부로 초등 6학년 15명 선착순 모집


    숲속과학교실 학생모집.jpeg

    영광 묘량면 장암산 자연 환경을 이용한 숲속과학교실 프로그램이 열린다.

    힐링장암산(주)에 따르면 전남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에서 다년간 영재교육을 담당한 교수들과 전남대학교 명예교수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하반기 숲속과학교실이 지역 내 초등학교 6학년생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묘량면 삼효리 소재 묘량면 초포재 부근에서 진행되는 과학교실은 단순히 과학적인 것이 아닌 문화적 가치나 예술적 의미를 발견하고 표현하거나 수학이나 과학적 탐구를 통해 규칙을 알아보고 숲의 의미를 알아보는 탐구 주제로 구성됐다.

    또한 프로그램은 과학 중심의 자연 과학 분야에 중점을 두되 인문과학과 예술영역을 병행해 설계했다. 이를 통해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편성하고 융합 자율 탐구학습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28일부터 11월 30일까지 격주로 총 5회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3개월간 주요 주말을 활용해 창의 체험활동은 물론 문제해결 프로그램, 팀 프로젝트 학습, 협동학습, 토론 수업 등으로 편성 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힐링장암산 측은 이번 과학교실을 시작으로 장암산에서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숲속에서 자연을 배우며 건강을 연마할 수 있는‘생태숲 체험원’, ‘숲속 명상교실’을 개설할 계획이며‘친환경쉼터’등도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숲속과학교실에 참여 희망자는 영광힐링장암산 블로그(blog.naver.com/jangamsan)에 접속해 모집 안내 공지를 숙지 후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담임교사 확인을 거쳐 이메일(jangamsan@naver.com)로 16일부터 23일 내에 제출하면 된다.

    모집 대상은 영광군 관내 초등학교 6학년생으로 모집 인원은 선착순 15명이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sns공유하기